logo
OUR NEWS
[캐릭터, 셀럽이 되다] "개인이 캐릭터 만들어 파는 시대…유통구조 혁신할 플랫폼 되겠다"
그런데 지금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에서 단독 팝업스토어를 열고 있는 캐릭터 ‘꽃카’는 개인 크리에이터 ‘영이의 숲’의 IP다.
'스맨파' 진출 노태현 "꼭 참여하고 싶어 냉큼 지원"
‘엠비셔스’ 크루에 합류, ‘스맨파’에 참여하게 된 노태현이 앳스타일(@star1)과 함께 온라인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노태현은 아카이브 볼드와 함께한 화보에서 스트릿한 무드가 담긴 다채로운 포즈를 선보이며 패셔너블한 모습을 보여줬다.
굿즈는 아이돌 전유물?…유튜버·웹툰 작가도 '나만의 템' 만든다
크리에이터 커머스를 내세운 스타트업도 주목받고 있다. 마플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장터 ‘마플샵’, 캐릭터 작가들의 문구를 파는 핸드허그의 ‘젤리크루’ 등이 대표적이다.
타임스퀘어, 여름맞이 ‘영이의 숲’ 협업 프로모션 진행
복합쇼핑몰 경방 타임스퀘어(대표 김담)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일러스트 크리에이터 ‘영이의 숲’과 함께 'TIMES SQUARE YOUNG FOREST' 프로모션을 오늘(1일)부터 진행한다.
신한금융, KT와 함께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성료
케이티알파는 '핸드허그'와 '누라임게임즈', 스토리위즈는 '브레인벤쳐스'와 '투니모션', 지니뮤직은 '올보이스'와 '유기지능스튜디오' 등 각 그룹사별 협업 우수기업 10개사를 선정했다.
설빙, 크리에이터 영이의 숲과 '설빙X꽃카' 프로모션
영이의 숲은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의 대표 크리에이터로, 이번 협업은 설빙과 젤리크루가 손잡은 첫 번째 콜라보 프로젝트다.
젤리크루 운영사 핸드허그, 어바웃펫과 상품 개발 MOU 체결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의 운영사 핸드허그(대표 박준홍)는 반려동물 전문기업 어바웃펫과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리뷰·굿즈·글쓰기' 콘텐츠가 돈…대세된 '창작자 경제'
크리에이터들이 상품을 직접 제작·판매해 수익을 내는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도 있다. 핸드허그가 운영하는 젤리크루는 1인 작가들이 크리에이터로서 제작한 문구와 생활잡화를 주요 상품으로 제공한다.
젤리크루 운영사 ‘핸드허그’ 10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 운영사 핸드허그(대표 박준홍)가 77억원 규모의 추가 투자를 유치,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 815 NEXT' 성료
이번 '제5회 스타트업 815 NEXT'는 플랫폼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가치공간(유휴공간 팝업스토어 플랫폼) △핸드허그(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롯데카드, 5월 맞아 터치(TOUCH) 할인 이벤트 진행
5월 1일부터 31일까지 인기 크리에이터 브랜드가 모인 ‘젤리크루’ 에서 1만2000원 이상 결제하면 5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고, 5월 1일부터 27일까지 SSG.COM에서 앱카드로 5만 원 이상 결제 시, 2000원을 할인해준다...
핸드허그, 양육시설 아이들의 손 잡다
크리에이터 커머스 기업인 핸드허그가 지난 7일 성동구 소재 아동· 청소년 양육시설 이든아이빌을 찾아 젤리크루가 '카키즈' 작가와 협업하여 공동생산한 상품을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
젤리크루, 신한 쏠(SOL)과 협업 프로모션 진행
핸드허그(대표 박준홍)가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가 오는 4월 8일까지 신한 쏠(SOL)과 협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NFT마켓 ‘젤리크루월드’, 인기 크리에이터 ‘영이의 숲’ NFT 완판 행진
핸드허그(대표 박준홍)가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의 NFT 마켓 플레이스 <젤리크루월드>는 21일 최근 출시한 젤리크루 인기 크리에이터 '영이의 숲' NFT가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젤리크루, 2022 대한민국 브랜드가치평가 1위
크리에이터 커머스 기업 핸드허그가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가 미디어 리서치에서 선정하는 2022 대한민국 브랜드 가치평가 1위 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아카이브 볼드, 더현대 서울 팝업스토어 성료
크리에이터 커머스 기업 핸드허그(대표 박준홍)가 선보이는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아카이브 볼드(ARCHIVE BOLD)'가 더현대 서울에서 2월 15일부터 2월 27일까지 진행한 팝업스토어에서 목표 매출 200%를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MZ세대 사이 주목받는 다꾸템, 젤리크루 상품 각광
크리에이터 브랜드 플랫폼 ‘젤리크루’에서는 MZ세대의 소비 심리를 자극하는 다이어리스티커를 선보이며 화제가 되고 있다. 이 가운데 올인원 스티커와 스티커북, 굿노트 아이패드 스티커팩이 유니크한 디자인과 컬러풀한 실루엣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어 베스트셀러로 등극했다.
유통가에도 거센 'NFT 바람'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는 ‘젤리크루 월드’라는 크리에이터 전용 NFT 판매 서비스를 최근 시작했다. 크리에이터와 협업한 NFT 상품을 판매하며, NFT 구매 시 해당 도안으로 제작된 실물 사은품도 함께 제공한다. 유통업계가 NFT를 도입하는 것은 희소성 있는 제품을 통해 차별화된 경험을 원하는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해서다. NFT가 디지털 콘텐츠를 독점적으로 소유할 수 있는 수단으로 인식되고 있기 때문이다.
‘핸드허그’, NFT 판매사이트 ‘젤리크루 월드’ 론칭
크리에이터 커머스 기업 핸드허그(대표 박준홍)가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가 '젤리크루 월드'라는 크리에이터 전용 NFT판매 서비스를 28일 론칭한다고 밝혔다.
젤리크루, '젤리크루 페어 Vol.1' 개최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 운영사인 핸드허그(대표 박준홍)는 2월 25일부터 3월 3일까지 현대백화점 신촌점 U-PLEX 지하 2층에서 젤리크루 창립 이래 최초로 대형 디자인 문구, 잡화 페어인 <젤리크루 페어 Vol.1>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디자인 문구 쇼핑 플랫폼 젤리크루, 신규 입점 브랜드 최대 20% 할인
크리에이터와 나를 잇는 쇼핑 플랫폼 ‘젤리크루’가 매주 신규 입점하는 크리에이터 브랜드 제품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젤리크루는 크리에이터의 개성 넘치는 디자인 상품을 꾸준하게 업데이트하는 곳으로, 아날로그 및 디지털 문구류부터 생활, 패션 잡화까지 다양한 상품을 다룬다.
[포토] 아카이브볼드, 시그니처 레드 팝업 눈길
핸드허그(대표 박준홍)의 '아카이브볼드(ARCHIVE BOLD)'가 더현대서울 지하 2층 플레이그라운드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 중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시그니처 컬러인 레드를 매장 전체 비주얼 배경으로 구성해 눈길을 끌었다.
스트리트 캐주얼 아카이브 볼드, 더현대 서울서 팝업스토어 오픈
크리에이터 커머스 기업 핸드허그(대표 박준홍)가 선보이는 스트리트 캐주얼 '아카이브 볼드'가 더현대 서울에서 2월 15일부터 2월 27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핸드허그는 IBK기업은행에서 운영하는 IBK창공(創工) 마포 7기 혁신 창업기업에 선정된 곳이다.
MZ세대 갓생취미, '다꾸템' 만드는 사람들
MZ세대의 꾸미기 문화의 중심에, 이 기업이 있다. 바로 핸드허그다. <컴퍼니 타임스>의 '일하기 좋은 문구 기업' 1위에 선정되기도 한 핸드허그는, 젤리크루라는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크리에이터의 디자인 제품들을 내놓고 있다. 강점으로는 '제2의 카카오프렌즈'라는 별칭을 얻을 정도로 팬층이 두터운 캐릭터들과 다양한 디자인 제품군이 꼽힌다.
젤리크루, 협업 크리에이터 누적 정산액 30억원 돌파
크리에이터 브랜드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대표 박준홍)가 협업 크리에이터 200여팀에게 19년 8월부터 지급한 누적 정산액이 30억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2020년 5월 3억원이던 셀러 누적 정산액은 2021년 9월 1년 6개월만에 20억원을 돌파했고 2022년 1월 다시 6개월만에 누적 정산액이 30억원을 넘어섰다.
[요즘 트렌드]② "인스타에서 봤는데"…브랜드·굿즈로 뜨는 '1인 창작' 캐릭터
영이의 숲도 인스타그램에 캐릭터 일러스트를 올리며 자신의 브랜드를 온·오프라인에 입점시킨 작가다. 영이의 숲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회사 핸드허그는 '젤리크루'라는 플랫폼 서비스를 운영하며 1인 작가들의 성장을 돕고있다. 젤리크루는 MZ세대를 겨냥해 SNS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상품을 한눈에 모아보고, 간편히 구매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수익구조 개선으로 창작자와 윈-윈 플랫폼 실현
커머스 플랫폼과 IP 사업화 모델을 구축한 핸드허그는 빠르게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창작자들에게 우호적인 수익 구조 뿐 아니라 핸드허그가 온라인과 오프라인 판매를 동시에 보유하고 있다는 점은 창작자들에게 꼽히는 매력 요소다. 젤리크루의 시스템이 클리에이터들 사이에서 긍정적 생태계로 인정받기 시작하면서 우수한 창작자들의 참여가 증가하는 선순환 구조를 갖추게 됐다.
"3년 평균 성장률이 무려 80%"…꾸준히 사랑받은 스타트업은?
크리에이터 브랜드 플랫폼 '젤리크루'를 운영하는 핸드허그는 같은 기간 분기별 평균 성장률이 89%에 달한다. 핸드허그는 지난해 8월 25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
젤리크루, 인기 크리에이터 ‘쿠킹쿠키’ 네이버 쇼핑라이브
크리에이터 브랜드 플랫폼 젤리크루(대표 박준홍)는 인기 일러스트 크리에이터 '쿠킹쿠키'의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19일 오후 7시 30분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쿠킹쿠키’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는 첫 공개제품 및 쇼핑 라이브 단독 제작상품을 대거 선보이며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젤리크루 영이의 숲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크리에이터 브랜드 플랫폼 젤리크루가 일러스트 크리에이터 영이의 숲과 온오프라인 단독 팝업스토어를 꾸린다. 젤리크루 온라인 플랫폼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1월 23일부터 2월 3일까지 온 오프라인 단독 팝업스토어를 동시에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패션업계, 크리에이터 콜라보 전성시대…핸드허그·스파오·플랙 등
패션업계가 크리에이터와의 콜라보 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식음료 브랜드, 뷰티 브랜드와의 협업에 이어 최근에는 크리에이터가 제품 기획에까지 참여하는 방식의 협업을 전개하는 추세다. 주요 고객인 MZ 세대들에게 화제성과 함께 상품을 구매해야 하는 이유를 스토리텔링으로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잡플래닛 '일하기 좋은 회사' 문구 회사 부문 톱8
잡플래닛에 따르면 핸드허그(젤리크루)가 종합 점수 7점으로 일하기 좋은 문구 회사 중 1위를 차지했다. ‘다꾸’에 푹 빠져 있는 디자인 문구 덕후들에게는 핸드허그보단 젤리크루라는 이름이 더 익숙하다.
아카이브볼드, 온라인 신화 쓰고 오프라인 진출
스트리트 캐주얼 '아카이브볼드'가 오는 23일부터 내년 1월 12일까지 신세계백화점에서 오프라인 첫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온라인에서 월 2억 신화를 쓴 이 브랜드는 이번 팝업을 통해 오프라인 유통에 진출하며 이를 기념해 다양한 콘텐츠도 준비했다. '스트릿우먼파이터'에 참가한 댄서 셀럽들과 인플루언서들도 방문이 예정돼 있다.
“내 캐릭터 디즈니에 나올 날 꿈꿔요”
젤리크루 소속 인기 작가인 ‘영이의 숲’ ‘케키바이고미’ ‘한톨상점’ 세 작가와의 인터뷰를 통해 생생하게 들여다봤다.
알록달록 다꾸템, ‘띵’ 하실래요?
젤리크루가 2019년 8월~2021년 8월 2년간 입점 작가에게 지급한 누적 정산액만 22억원에 달한다. 성장성을 인정받은 핸드허그는 지난 8월 25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유치에 성공하기도 했다.
젤리크루와 만난 영이의 숲 '활짝' 피었다
크리에이터 브랜드 플랫폼 젤리크루가 일러스트 크리에이터 영이의 숲과 만나 활짝 피었다. 협업을 통해 현대백화점 신촌점에서 11월 26일부터 5일까지 진행한 단독 팝업스토어가 방문자 1만여명을 돌파하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9일 밝혔다.
크리에이터 브랜드 플랫폼 젤리크루, 직영 10호점 오픈
크리에이터 브랜드 플랫폼 ‘젤리크루’가 3일 신세계백화점 천안아산점 3M층에 직영점 10호점을 출점하여 옴니채널 전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제2비트코인' NFT 진출하는 커머스…핸드허그·블로코XYZ 맞손
크리에이터 기반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를 운영하는 핸드허그가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토큰) 사업 진출을 위해 블록체인 전문기업 블로코XYZ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젤리크루, ‘영이의 숲’과 온·오프 연계 팝업스토어 오픈
크리에이터 브랜드 플랫폼 젤리크루(대표 박준홍)가 일러스트 크리에이터 '영이의 숲'과 온라인과오프라인을 연계한 단독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콘텐츠·크리에이터·셀러 경계 희미해진다...프로덕트 소비가 콘텐츠화 되는 시대”
소비자 니즈 기반한 프로턱트, 굿즈와 차별화..“소비 행위 자체가 콘텐츠”
스트리트 캐주얼 '아카이브 볼드', 최대 70% 블랙프라이데이 할인행사
스트리트 캐주얼 '아카이브 볼드'가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대규모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콘텐츠·크리에이터·셀러 경계 희미해진다...프로덕트 소비가 콘텐츠화 되는 시대
크리에이터 프로덕트 판매 플랫폼 ‘젤리크루’ 운영 박준홍 핸드허그 대표 인터뷰 소비자 니즈 기반한 프로턱트, 굿즈와 차별화..“소비 행위 자체가 콘텐츠”
억(億)! 소리 나는 플랫폼 크리에이터 시장 열기 '활활'
창작물에 대한 정당한 보상이 이뤄지기 시작하면서 억대 수익을 올리는 플랫폼 크리에이터들이 창작시장의 열기를 뜨겁게 하고 있다.
카톡→젤리크루…억! 소리나는 플랫폼 크리에이터 '활활'
크리에이터 커머스 스타트업 핸드허그가 운영하는 문구, 잡화류 브랜드 플랫폼 젤리크루도 새로운 크리에이터들의 수입원으로 떠오르고 있다.
[초대석] 박준홍 핸드허그 대표
젤리크루·아카이브 볼드 성장축…내년에는 3배 더 성장
스트리트 캐주얼 아카이브 볼드, 타투이스트 SSUN과 콜라보 제품 단독 발매
크리에이터 커머스 기업 핸드허그(대표 박준홍)가 선보이는 스트리트 캐주얼 '아카이브 볼드'가 타투이스트 SSUN과의 브랜드 첫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협업 컬렉션 제품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비즈브리핑] 1인작가·소규모 브랜드 키우는 플랫폼 '눈길'…'넥스트 카카오프렌즈'는 어디?
크리에이터 커머스 스타트업 핸드허그가 운영하는 문구·잡화류 브랜드 플랫폼 젤리크루는 SNS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창작자들이 제작한 상품을 한눈에 모아보고, 간편하게 구매까지 하게 만들어진 온·오프라인 플랫폼이다.
남성 짐웨어 스테저드, 전 품목 70% 세일 '브랜드 위크'
크리에이터 커머스 기업 핸드허그가 전개하는 남성 짐웨어 브랜드 '스테저드'가 브랜드 위크를 맞아 21일부터 31일까지 전 품목 70% 세일을 진행한다.
젤리크루, SSG.COM 입점기념 2022년 다이어리 & 캘린더 기획전
크리에이터 브랜드 플랫폼 젤리크루(대표 박준홍)가 2022년 다이어리 & 캘린더 기획전을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SSG.COM에서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젤리크루, 크리에이터에 누적 정산액 20억원 돌파
크리에이터 커머스기업 핸드허그는 ‘젤리크루’가 크리에이터에 지급한 누적 정산액이 20억원을 넘어섰다고 28일 밝혔다.
[젊.스.창.기] #04. 원팀이 되는 방법
스트리트 캐주얼 아카이브 볼드, 21 F/W 시즌 공개
바시티, 플리스 재킷 등 F/W 필수 아이템 선보여
핸드허그, 아카이브 볼드 의류 이든아이빌에 기부
크리에이터 커머스 기업 핸드허그(대표 박준홍)는 추석명절을 맞아 지난 15일 성동구 소재 아동· 청소년 양육시설 이든아이빌(원장 이소영)에 핸드허그의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아카이브 볼드 의류를 기부했다고 16일 밝혔다.
[정치호의 얼굴] 박준홍 핸드허그 대표
함께 꾸는 꿈은 현실이 된다.
장윤석 디렉터, 아카이브볼드~스테저드 총괄로
버티컬 커머스 핸드허그(대표 박준홍)의 패션부문 사업을 장윤석 ‘아카이브볼드’ 디렉터가 총괄하게 됐다. 이로써 이 회사의 주력 사업인 캐릭터 플랫폼 ‘젤리크루’를 제외한 스트리트 캐주얼 ‘아카이브볼드’와 남성 짐웨어 브랜드 ‘스테저드’ 등 패션 브랜드와 함께 지난달부터 홈트레이닝 용품 브랜드 ‘하다랩’까지를 도맡게 됐다.
크리에이터 콘텐츠가 돈 된다...네이버로 간 젤리크루
젤리크루는 8일 2022년 다이어리 & 캘린더 기획전을 9일 오후 7시30분에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쇼핑라이브 한정 스티커 랜덤팩 5종을 최대 5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한정판 씰스티커도 제공한다.
젤리크루, ‘대전 신세계 아트 앤 사이언스점’ 27일 오픈
크리에이터 커머스 기업 핸드허그(대표 박준홍)가 선보이는 크리에이터 브랜드 플랫폼 ‘젤리크루’가 대전 신세계 아트 앤 사이언스점 5층에 27일 직영점을 출점하여 옴니채널 전략에 속도를 낸다고 밝혔다.
싱어송라이터 미노이, 빨간색 트레이닝 복으로 매력 뽐내
대세 싱어송라이터 미노이가 지난 7일 아카이브 볼드의 빨간색 트레이닝 복을 입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
[젊.스.창.기] #01. 창업을 선택한다는 것
[젊.스.창.기] #02. 콘텐츠와 커머스의 연결고리
[젊.스.창.기] #03. 이별에 대하여
버블페이퍼부터 재생 플라스틱...MZ세대 공략 유통가 키워드 '친환경'
크리에이터 커머스 기업 핸드허그의 문구, 잡화류 쇼핑 플랫폼 젤리크루는 기존 비닐 안전봉투를 크라프트지 안전봉투(내부에 종이 완충재 사용)로 전환하고 비닐 박스테이프를 종이 박스테이프로 변경했다.
스트리트 캐주얼 아카이브 볼드, 무신사 브랜드랭킹 톱 100 진입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아카이브 볼드(archivebold.com, 대표 박준홍)가 작년 8월 론칭 이후 1년만에 무신사 브랜드 랭킹 톱 100에 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크리에이터 커머스 기업 핸드허그 25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크리에이터 커머스 기업 핸드허그(대표 박준홍)가 25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플래티넘 기술투자, 라구나 인베스트먼트, 인피니툼 파트너스, 서울앤파트너스 등 4개 기관이 참여했다. 핸드허그의 누적 투자금액은 31억원이다.
아카이브 볼드, 2021 봄·여름 시즌오프 세일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아카이브 볼드가 8월 16일까지 최대 60%를 할인하는 2021 봄·여름 시즌오프 세일을 진행한다.
젤리크루, 인스타그램 팔로워 1만명 돌파 기념 “100만원 쏜다”
온·오프라인 문구, 잡화류 쇼핑 플랫폼 젤리크루는 인스타그램 팔로워 1만명 돌파를 기념해 28일부터 30일까지 최대 100만원을 적립할 수 있는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이 뜬다
2015년 런칭된 핸드허그의 ‘젤리크루’도 인기몰이 중이다. ‘젤리크루’는 캐릭터 작가들이 만든 문구, 패션 잡화 전문 쇼핑몰이다. 크리에이터 직접 판매와 크리에이터의 작품을 핸드허그가 제작 대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현재 100여 팀의 크리에이터들이 입점한 가운데, 한톨상점, 밤토리상점, 영희의숲 등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
[#Let's 스타트업] 핸드허그, 디자인 창작자 위한 플랫폼…'제2의 카카오프렌즈' 될 것
크리에이터 플랫폼 회사 핸드허그는 이 같은 수요를 반영해 '젤리크루'라는 온·오프라인 매장과 서비스를 운영한다. 크리에이터들의 디자인을 제품화한 문구와 잡화를 주로 판매한다.
로봇으로 '치킨' 만들고, MZ세대 사로잡는다... 하반기 스타트업 트렌드 보고 ②
MZ세대들의 일상 속에서,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콘텐츠와 커머스를 연결하고자 하는 '핸드허그'는 SNS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커머스를 혁신한다.
이슈 브랜드 - 주식회사 핸드허그
핸드허그는 MZ세대를 핵심 고객으로 하는 버티컬(vertical) 커머스 기업이다.이 외에도 핸드허그는 MZ 세대의 니즈를 파악하여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패션 브랜드를 론칭해 운영하고 있다. 운영 브랜드로는 스트리트 의류 브랜드인 ‘아카이브 볼드(ARCHIVE BOLD)’, 남성 짐웨어 브랜드인 ‘스테저드(STAGGERED)’ 등이 있다.
‘아카이브 볼드’ 브랜드 MZ 세대돌풍일으킨 귀재
박준홍 대표가 이끄는 핸드허그는 MZ 세대를 겨냥한 버티컬 커머스 시장에 집중하고 있으며, 핸드허그가 전개하는 패션 브랜드 ‘아카이브 볼드’는 20대를 주요 고객으로 하는 스트릿 브랜드이다.
젤리크루, 친환경 포장재 도입
핸드허그가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가 친환경 포장재(사진)를 도입했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젤리크루' 오픈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빌리지7에는 캐릭터 샵 용품 판매점 '젤리크루'가 문을 열었다.
[인터뷰①] 연대 총학생회장 출신 스타트업 ‘핸드허그’ CE0 박준홍
취향소비가 뚜렷한 MZ세대를 겨냥한 버티컬 커머스 시장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2015년 론칭한 스타트업 핸드허그는 크리에이터 기반 스타트업이다.
[인터뷰②] 밀레니얼 창업자 박준홍 “일에 올인, 싱글의 최대강점”
밀레니얼 세대 CEO 박준홍(36)은 지난해 23억 매출을 올린 크리에이터 커머스 스타트업 핸드허그를 진두지휘하고 있다.
기업은행, 하반기 ‘IBK창공(創工)’ 혁신기업 육성 개시
IBK기업은행은 올해 하반기 ‘IBK창공’ 혁신 창업기업을 최종 선발해 마포, 구로, 부산에서 5개월간 창업육성 프로그램을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총 62개사가 선발됐다. 넥스팟솔루션, 넷스트림, 테이블매니저, 티오더, 핸드허그, 그리다텍, 꿈구두 등이다.
젤리크루, 용산 아이파크몰에 '한톨이' 팝업스토어 열어…개인 크리에이터 팝업스토어 연이어 진행은 이례적
크리에이터 커머스 브랜드 '젤리크루'가 오늘부터 13일까지 용산 아이파크몰 6층 행사장에서 일러스트 크리에이터 '한톨이'와의 협업을 통한 두 번째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G마켓, 마미손 굿즈 기획전 연다...할인 이벤트 진행
신인 래퍼 마미손의 ‘굿즈 기획전’이 7일부터 14일까지 G마켓에서 진행된다. 올 하반기 Mnet ‘쇼미더머니 777’에 출연해 화제가 됐던 마미손은 지난달 28일 주식회사 핸드허그와 손잡고 공식 굿즈를 출시한 바 있다.
핸드허그, 마미손 공식 굿즈 출시
마미손과 상품화 독점 계약을 맺은 주식회사 핸드허그는 SNS를 통해 28일 오후 5시 마미손 굿즈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유니즈소프트-핸드허그, 모바일 게임 ‘젤리크루’ 개발 협약
모바일·VR게임 개발 기업 (주)유니즈소프트와 콘텐츠 사업화 솔루션 기업 (주)핸드허그가 핸드허그의 캐릭터 IP 브랜드인 ‘젤리크루(JELLY CREW)’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개발키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우리종금, 벤처기업 펀딩 초과 성공
우리종합금융은 위비크라우드에서 3월 20일 모집시작한 콘텐츠 사업화 기업 핸드허그의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 성공소식을 전했다.
락스 게이밍, 핸드허그와 게임단 IP 상품화 사업 추진
락스 게이밍의 IP를 활용한 상품이 출시된다. 락스 게이밍은 콘텐츠 사업화 기업 주식회사 핸드허그와 게임단 IP를 활용한 상품화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고 10 일 발표했다.
[연세대 스타트업 20] 핸드허그 프로야구 10개 구단을 품은 청년 MD 사업가
요즘 프로야구 응원 ‘필수템’이라는 구단별 휴대용 선풍기와 보조배터리는 모두 청년CEO 박준홍 대표의 작품이다.
[피플] 'e스포츠의 응원 문화를 위해!' MD 상품 출시에 팔 걷은 핸드허그
bbq 올리버스 또한 MD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콘텐츠 상품화 전문 기업 핸드허그와 손을 잡은 것인데 유니폼부터 시작해 슬로건, 핀 뱃지 등 다양한 응원 도구를 내놓았다.특히 새롭게 디자인 된 유니폼은 팬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뉴스] bbq 올리버스, 핸드허그와 손잡고 구단 MD상품 출시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임단 bbq 올리버스가 콘텐츠 커머스 기업 주식회사 핸드허그와 함께 구단 MD상품을 출시한다.
bbq 올리버스, 핸드허그와 상품화 사업 계약 체결
'bbq 올리버스' 프로게임단을 운영하는 이스포츠커넥티드(ESC)는 핸드허그와 bbq 올리버스 구단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상품화 사업을 추진키로 합의했다고 14 일 발표했다.
대기업 그만두고 프로야구 사업 뛰어든 열혈팬
MD 상품 업체 ‘베이스인’ 김선우 팀장 “좋아서 하는 일…지금이 더 행복합니다”
야구팬이 직접 프로야구 MD 상품을 만든다면?
‘베이스인(www.base-in.co.kr)’은 'Life in Baseball'이라는 슬로건으로 지난해 3월 프로야구 상품 시장에 혜성처럼 등장한 브랜드다.구단 로고가 새겨진 보조배터리와 휴대용 선풍기 등 프로야구 팬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상품들을 제작해 판매하고 있다.
창업 청년 3인이 보는 스타트업 그리고 2017
임수정 비즐링 대표, 박준홍 핸드허그 대표, 최홍우 카모니 대표 등 청년 창업자 3명에게 창업생태계부터 우리 사회 청년으로서 이야기 등을 이틀에 걸쳐 담아본다.
콘텐츠 상품화 스타트업 ‘핸드허그’, 코그니티브 인베스트먼트로부터 투자유치
콘텐츠 상품화 스타트업 ‘핸드허그(대표 박준홍)’는 ‘코그니티브 인베스트먼트(대표 이희우)’로부터 투자를 유치(금액 비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